Contents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일리스 활용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초코 맛이 나는 리큐르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리큐르를 꼽으라고 하면 깔루아를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깔루아 보다 더 인기가 많은 술입니다. 술이니까 당연히 위스키 처럼 마시거나 칵테일을 만들어서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하셨다면 오산입니다. 칵테일 외에 음식과 베이킹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일리스 레시피 외에도 유통기한, 가격까지 한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눈여겨 봐주세요.
베일리스 아이리쉬크림 알아보기
베일리스란?
아일랜드에서 만든 리큐르의 한 종류입니다. 정식명칭은 ‘베일리스 아이리쉬크림’이지만 흔히 줄여서 베일리스라고 부릅니다. 1970년대, 스카치 위스키가 호황을 누릴 때 인기가 없었던 아이리쉬 위스키와 아이리쉬 크림을 소비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하지만 이후 이른바 대박이 나면서 유명해졌고, 지금까지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이리쉬 위스키와 크림, 벨기엣 초콜릿으로 만든 최초의 크림 리큐르입니다. 초콜릿의 달콤함이 녹아있는 달콤한 술이기 때문에 사실 호불호가 있습니다.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느끼하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알코올이 들어간 초콜릿 우유라고 하면 감이 오실까요?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크림맛을 위스키 향이 잡아주는 밸런스가 좋은 리큐르입니다. 17%의 도수라 제법 낮은 편이라, 칵테일 외에 제과나 일반 음식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유통기한
술이기는 하지만 크림이 들어있는 만큼 일반 위스키보다 베일리스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는 개봉일자와 관계없이 병입일 이후 2년이내에 소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단, 25도 이하에서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해야 합니다.
종류
오리지널인 아이리쉬크림을 포함하여 총 15종류가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씩 시음해보고 싶네요.
- 베일리스 오리지널 아이리쉬 크림
- 베일리스 알망드 : 비건용 리큐르, 유제품 free
- 베일리스 초콜릿 럭스 : 진하고 크리미한 초콜릿 맛
- 베일리스 솔티드카라멜
- 베일리스 스트로베리 앤 크림 : 딸기바닐라 맛
- 베일리스 에스프레소 크림 : 콜롬비아 커피가 추가된 제품
- 베일리스 레드벨벳 컵케이크
- 베일리스 펌킨스파이스 : 시나몬, 넛맥, 정향 가미
- 베일리스 콜라다 : 코코넛, 파인애플 가미
- 베일리스 스모어 : 구운 마시멜로 맛
- 베일리스 바닐라민트
- 베일리스 딜리셔슬리 라이트 : 저칼로리 제품
- 베일리스 티라미수 칵테일 : 마스카포네, 에스프레소 향 가미
- 베일리스 초콜릿 : 진짜 벨기에 초콜릿 함유
베일리스 가격
베일리스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렴하게는 2만원대후반에서 4만원 중반까지 넓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서도 가격변동이 잦은 품목이라고 합니다. 만약 마트가서 봤을 때, 2만원 후반이라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해당 가격은 글 작성시점에 확인한 것이므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베일리스 오리지널 아이리쉬크림 : 45,000원
- [픽업] 키햐(온라인 주류판매점) : 40,400원
- [픽업] 롯데온 : 25,900원
베일리스 활용 레시피 Best 5
1. 핫 초콜릿
어른의 핫 초콜릿. 고급스러운 핫초코 맛이 날 듯합니다. 찬바람 불 때 뜨겁게 만들어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세상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 것 같아요. 베일리스 오리지널 아이리쉬 크림 50ml, 핫초코 가루 1t, 따뜻한 우유 100ml를 잘 섞어주면 됩니다. 취향에 맞게 생크림이나 초콜릿으로 토핑하면 됩니다.
2. 모카커피
베일리스 커피 메뉴도 가능합니다. 에스프레소는 다크 로스트 종류면 더 잘 어울립니다. 베일리스 오리지널 100ml, 설탕2~4T(기호에 맞게 조절), 잘게 다진 초콜릿 80g, 에스프레소 2샷(or 커피) 50ml, 생크림 200ml(인스턴트 커피 1t, 설탕1t 섞어 휘핑) 입니다.
냄비에 물 400ml와 설탕을 넣고 잘 섞은 뒤 2분간 빠르게 끓입니다. 초콜릿 믹스를 추가하고 부드러워질 때가지 거품기로 저어주면서 중간불로 2분간 더 끓입니다. 불을 끄고 머그잔에 에스프레소와 베일리스를 넣고 저어줍니다. 그 위에 커피 휘핑 크림을 올리고 다진 초콜릿으로 장식하면 완성입니다.
3. 프렌치토스트
이번 활용 레시피는 프렌치 토스트입니다. 재료가 간단하여 누구든지 손쉽게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는 베일리스를 적신 식빵을 오일을 약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우면 됩니다. 하지만 오리지널 레시피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베일리스 오리지널 100ml, 계란 2개, 우유 30ml, 빵 4조각, 버터 40g이 필요합니다. 계란, 우유, 베일리스 오리지널을 함께 넣고 저어줍니다. 거기에 빵 조각을 넣고 스며들 때 까지 1~2분 기다립니다. 판에 버터를 넣고 녹여 빵을 구워주면 끝. 간단하지만 풍미가 살아있는 프렌치 토스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4. 아포가토
베일리스 한 잔과 에스프레소 한잔으로 더 풍미로운 아포카토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베일리스 오리지널 100ml, 에스프레소 100ml, 바닐라 아이스크림 두 스쿱. 만드는 법도 간단합니다. 아이스크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섞은 후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부어주면 끝.
5. 치즈케이크
평범한 치즈케이크가 아이리쉬 크림 치즈케이크로 변신합니다. 베일리스 오리지널 75ml, 스폰지케익(혹은 비슷한 빵), 마스카포네 500g,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340g, 흑설탕 60g이 필요합니다. 케이크틀에 스펀지케익을 잘라 넣어줍니다.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설탕, 베일리스를 넣고 부드러워 질 때 까지 휘핑합니다. 스펀지 케익위에 치즈크림을 올리고 2시간 정도 식혀줍니다. 취향에 맞게 장식을 올려주면 완성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리큐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베일리스 활용법 레시피를 따라 다양하게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